간단한 출발도착 추진체 게임 제작공부
하나의 역할놀이
기ㅁ진훈
2023. 3. 27. 00:05
그 역할과 할 일을 하나하나 지정해주는 방식인것 같다
sound를 다룰때 소리는 start에 한번 실행하게 두고 키 설정에서 if문을 써 키를 누르는 버튼에 만약 사운드가 사용중이 아니라면 사용되도록 아니면 멈추도록 하기 키에 묶어버리고 안겹치게 하면 키가 눌릴때 마다 사용되는거로 처리됨.
스위치
이는 if else 와 비슷한 맥락이지만 if는 ~을 한다면 ~을 해라 아니면 ~을 해라
스위치는 행동을 지정하고 그 행동에 대한 조건을 걸었을때 그 조건에 여러 상황을 부여해 그 상황마다 다른 결과를 출력하는 것. 케이스를 사용할때 주의할 점은 문자열로 들어가기에 한번에 포착하기가 어려움. ""안에 있어 전부 일일이 체크해줘야하고 같은 단어임에도 장점중 하나인 한번에 바꾸기 같은건 못쓰는 듯 함. 각 case마다 break을 해줘야 끝났다고 알려줌.
마지막 디폴트값은 케이스가 지정되지 않았으니 위 스위치에서 설정된 모든 물체.태그 가 달린 이라는 뜻으로 해석되는 것들에게 부여되며 저곳에 씬 매니저를 이용해 다시 씬을 불러오기가 가능해진다. 만약 플레이어가 죽었을 경우 다시 제자리로 돌아간단 뜻. 파일 - 빌드세팅에서 씬매니저에 씬을 추가한 후 디폴드 값에 씬매니저 불러오기 코드만 써준다면
짜잔 이렇게 완성이 된답니다. 나중에 설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