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ㅁ진훈 2023. 3. 16. 23:07

Getkey - 눌려지고 있을때 (이동할때 쓸 듯)

Getkey.down - 눌렀을때 (아이템 꺼낼때 쓸 듯 )

 

겟 키를 이용하여 키를 누를때마다 콘솔창에 디버그로그를 띄우도록 함

getkey를 하였을때 ""를 사용해 키를 설정해도 되지만 대소문자 혹은 오타 등 변수가 있기에 KeyCode라는 놈으로 코드를 가져올 수 있다. 이놈은 내가보기엔 키보드에 있는 친구들을 데려오는것 같아서 실수가 적을거 같다.

클래스에 대해서도 항상 코드마다 클래스를 나눠서 만드는 이유에 대해서 배움

클래스를 나누지 않고 한곳에 모든 코드를 적게 되면 작동은 되겠지만 의도치 않게 코드간에 충돌이나 상호작용이 일어나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음. 그렇기에 클래스마다 나눠놔서 코드간의 개입을 최소한으로 만드는것 . 알고는 있었지만 직접 설명으로 들음. 기분 좋당

 

플레이모드에서 이루어진건 플레이모드 끄면 원상복귀

 

 

퍼블릭클래스는 다른 클래스에서도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라이빗은 아님.

프라이빗에 저장된 로직은 해당 클래스에서만 사용되고 다른 클래스에선 없는거 취급 당하는듯.

불쌍행

 

ctrl + r을 누르면 rename을 할 수 있고 이렇게 바뀐 이름은 일전에 쓴 모든 코드에 적용됨 더이상 개별로 일일이 바꿀 필 요 없 다 쉬발

ctrl ~ .을 하면 메서드화 시키는데 이는 그 코드를 따로 빼서 정리하려는 목적으로 프라이빗 형식으로 기본적으로 세팅됨.

퍼블릭화 시킬거면 시키고 ctrl+r로 리네이밍을 했다면 리네이밍을 한 이름으로 불러와서 사용가능 

ex)

itsmebitch();

{

(a+b=c);

}

 

 

로 저장하면 걍 일일이 모든 이프문이나 다른 코드에 a+b=c를 안치고 그냥 제목인 itsmebitch();

를 쓰면 됨 . 코드가 길고 복잡해질 수록 복붙도 실수가 날 수 있으니 이거 참 좋은거 같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