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볼트로 슬라임키우기 만들기 1
볼트로 슬라임 키우기.
에셋 Bolt 2D jelly parm사용
그래픽 요소들은 전부 있는거 사용하고 볼트를 이용해 프로그래밍 흥미 돋우기.
배경과 주인공 젤리 그리고 구름을 배치 후 햇살과 그 햇살에 보이는 먼지 파티클 .
카메라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 픽셀 퍼팩트 카메라 이용. 이과정에서 픽셀이 가로세로중 홀수로 나오면 안되기에 조정 필요(임의로 카메라 위치를 옮기며 조정하거나 카메라 비율 조정)
볼트 임포트 후 볼트로 코딩 입력.
먼저 볼트로 구름의 이동을 표현.
구름이 일정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x값을 변화시키며 가되 일정 x값에 도달하면 지정 지점으로 다시 돌아와 다시 움직이는 무한벨트 형식.
볼트 - 업데이트 (이벤트 ) - 구름 바리에이블 추가 , Speed 를 Float 값으로 설정 후 value를 0.1 부여 그 값을 get delta time과 multiply로 곱하여 translate의 x값에 추가. 이러면 구름의 x값이 구름의 variables의 speed에 설정된 float 값인 0.1만큼 계속 움직이게 됨. 이제 되돌아 오는 포지션을 정해야 함.
get positior을 vector 3의 Get X에 대입 그것을 Greater 의 A값에 대입한다. 그리고 B 에는 8 대입 그럼 Greater는 A가 B의 값인 8보다 커질때를 신호하게 되고 그것이 브랜치 볼트에 T/F로 들어가게 되어 거짓이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고 만약 진실이면 translate 의 x값에 -16을 넣고 그곳으로 이동하게 만든다. 이는 만약 구름의 x값이 8보다 커지면 -16으로 다시 돌려 보낸다는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