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의 역사 - B언어 → C++ → C++++
이 C++++을 모양을 가만보니 ++++의 모양쌓아보면 C#이 되어있음
everything - 파일찾기 프로그램
notepad++ - 메모장 상위호환
int - 정수
float - 실수
short - 작은수
long - 큰수(약 21억 까지 표현)
long long - 더 큰수(롱보다 더 큰수도 표현) ,빅인티저와 같은 개념이다. 128비트로 가면 개념이 약간 달라지지만 당장은 같은 개념이다.
char - 단일 문자 (한글자일 때는 일반 따옴표)
string - 문자열 (문자열일 경우 쌍따옴표)
1byte == 8bit
bit는 플래그를 표시하고 00000000 식으로 이진수를 표현한다 .
<aside> 💡 반복문의 등장
while, for, foreach
while - 조건값이 참이면 계속 돌아라 for - 내가 원하는 횟수를 정하고 그 횟수만큼 돌아라 foreach - 어떤 배열의 내부를 한바퀴 순회해서 그 엘리먼트마다 내부 함수를 적용시켜라
</aside>
네이티브 c#
consol.writeline : 매 명령이 끝날때마다 줄바꿈을 하고 콘솔창에 출력
consol.write : 줄바꿈 없이 바로 콘솔창에 출력
별찍기 기초
using System;
internal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or (int i = 0; i < 5; i++)
{
for (int j = 0; j < i; j++)
{
Console.Write("*");
}
Console.WriteLine();
}
}
}
별찍기 상하좌우 반전
using System;
internal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or (int i = 0; i < 5; i++)
{
for (int j = i; j < 5; j++)
{
Console.Write(" ");
}
for (int j = 0; j < i; j++)
{
Console.Write("*");
}
Console.WriteLine();
}
}
}
별찍기 위로 삼각형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or (int i = 0; i < 5; i++)
{
for (int j = 0; j < 5-i ; j++)
{
Console.Write(" ");
}
for (int j = 0; j <= i*2; j++)
{
Console.Write("*");
}
Console.WriteLine();
}
}
별찍기 wasd에 따라 삼각형 방향이 바뀌게 하는데 계속 실행되게 하기
using System;
internal class Program
{
private static ConsoleKeyInfo getkey;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wasd키를 눌러 화살표를 생성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
while ((getkey = Console.ReadKey()).Key != ConsoleKey.Escape)
{
switch (getkey.Key)
{
case ConsoleKey.W:
Console.WriteLine();
for (int i = 0; i < 5; i++)
{
for (int j = 1; j < 5 - i; j++)
{
Console.Write(" ");
}
for (int j = 0; j <= i * 2; j++)
{
Console.Write("*");
}
Console.WriteLine();
}
break;
case ConsoleKey.S:
Console.WriteLine();
for (int i = 0; i < 5; i++)
{
for (int j = 1; j <= i; j++)
{
Console.Write(" ");
}
for (int j = 9; j > i*2; j--)
{
Console.Write("*");
}
Console.WriteLine();
}
break;
case ConsoleKey.A:
Console.WriteLine();
for (int i = 0; i < 4; i++)
{
for (int j = 3; j > i; j--)
{
Console.Write(" ");
}
for (int j = 0; j <= i; j++)
{
Console.Write("*");
}
Console.WriteLine();
}
for (int i = 0; i < 4; i++)
{
Console.Write(" ");
for (int j = 0; j < i; j++)
{
Console.Write(" ");
}
for (int j = 3; j > i; j--)
{
Console.Write("*");
}
Console.WriteLine();
}
break;
case ConsoleKey.D:
Console.WriteLine();
for (int i = 0; i < 4; i++)
{
for (int j = 0; j <= i; j++)
{
Console.Write("*");
}
for (int j = 3; j > i; j--)
{
Console.Write(" ");
}
Console.WriteLine();
}
for (int i = 0; i < 4; i++)
{
for (int j = 3; j > i; j--)
{
Console.Write("*");
}
for (int j = 0; j < i; j++)
{
Console.Write(" ");
}
Console.WriteLine();
}
break;
}
Console.Write("wasd키를 눌러 화살표를 생성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
}
}
}
피보나치 수열
using System;
internal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first = 0;
int second = 1;
Console.Write("피보나치 수열 : ");
while (second <= 100)
{
Console.Write(second + " ");
int temp = first + second;
first = second;
second = temp;
}
}
}
'TECHIT 멋쟁이사자 강의 정리(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멋쟁이사자처럼 유니티 게임 스쿨 TIL] 3일차 (0) | 2024.06.01 |
---|---|
[멋쟁이사자처럼 유니티 게임 스쿨 TIL] 2일차 C# 클래스 문법까지 (0) | 2024.05.31 |
[멋쟁이사자처럼 유니티 게임 스쿨 TIL] 시작 전 알아보기 (3) (0) | 2024.05.27 |
[멋쟁이사자처럼 유니티 게임 스쿨 TIL] 시작 전 알아보기 (2) (0) | 2024.05.27 |
[멋쟁이사자처럼 유니티 게임 스쿨 TIL] 시작 전 알아보기 (0) | 2024.05.27 |